본문 바로가기

애니정보

레테의 '동거인은 무릎,때때로, 머리 위'애니에 대한 주관리뷰!

반응형

'동거인은 무릎, 때때로, 머리 위' 본 PV

 

-작품 정보-

원작 : 미나츠키
감독 : 스즈키 카오루
캐릭터 디자인 : 키타오 마사루
제작사 : Zero-G
장르 : 드라마
방영 기간 : 2019. 01. 09. ~ 2019. 03. 27.
횟수 : 12화

 

-스토리-

 미스터리 작가인 '미카즈키 스바루'는 스토리가 머리에 떠오르지 않아서 슬럼프에 빠져 있는데 그러던 와중에 돌아가신 부모님의 무덤에 성묘를 하러 간 그곳에서 한 마리의 들고양이를 만나게 되는데 '미카즈키 스바루'의 기준으로 불가사의한 행동을 하던 고양이를 보며 '미카즈키 스바루'는 미스터리 소설의 스토리를 생각하게 되고 들고양이를 데리고 와서 키우기로 시작하는데 과연 '미카즈키 스바루'와 들고양이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리뷰-

 본격 고양이집사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인 ''동거인은 무릎, 때때로, 머리 위''입니다. 2019년 1분기에 방영을 했던 작품으로 총 12화를 방영했고 1쿨로 완결 이난 작품입니다. 작품의 전개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24분이 방영된다고 한다고 하면 12분은 주인공인 '미카즈키 스바루'의 관점에서 그리고 12분의 경우에는 들고양이인 '하루'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서로 간의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가 되는 것은 신선한데요. 각각의 12분에 대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며 그리고 흐뭇하게 볼 수 있는 분배는 작품의 강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작화나 스토리 연출등에 있어서 크게 장점이 있지는 않지만 크게 단점도 없는 준수하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품의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작품인데요 고양이를 키우시거나 고양이를 좋아하나 거 고양이를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작품의 주인공인 '미카즈키 스바루'에 자신을 대입해서 생각해 보는 것도 작품을 즐겁게 즐기는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작품의 오프닝송과 엔딩송이 저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들고양이 '하루'의 관점에서 보는 이야기의 후반부가 저는 정말 사랑스럽고 재미가 있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동거인은 무릎,때때로, 머리 위' 애니는 정말 초급, 중급, 고급 고양이 집사(앞으로 고양이 집사가 될 예정이신 분 포함)분들이 보기에 정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주인공인 '미카즈키 스바루'와 들고양이인 '하루'의 만남이 두 존재에게 정말 커다란 영향을 주어서 점점 서로가 가족이 되어가는 부분이 이 작품의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작품이 주는 따듯한 분위기 그리고 보고 있으면 절로 흐뭇해지는 부분은 힐링물이나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을 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반응형